본문 바로가기
  • 영화, 재테크, 라이프
영화 소개

<메이의 새빨간 비밀>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배경 소개

by 주루냥 2023. 12. 27.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2000년대 초반의 토론토에서 살아가는 중국계 캐나다인 소녀 메이가 겪는 특별한 이야기입니다. 

영화-메이의-새빨간-비밀-포스터-이미지
메이의 새빨간 비밀-포스터

 

도미 시 감독의 창의적인 시각과 다양한 문화적 배경이 결합된 작품으로 이 영화는 성장의 아픔과 즐거움을 독특하게 표현하며, 동시에 청소년기의 복잡한 심리를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픽사에서는 최초로 여성 감독과 제작진이 주도한 영화로 애니메이션 역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 영화입니다. 아쉽게도 영화관에서는 상영하지 않았지만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의 줄거리

 

엄마 말 잘 듣는 착한 딸로 살아가던 13살 소녀 메이는 여느 다른 소녀들처럼 아이돌과 친구들을 좋아하는 평범함 소녀입니다. 또한, 학교가 끝나면 엄마를 도와 집에서 운영하는 사원에서 엄마와 조상님께 기도도 하고 엄마를 도와 열심히 사원일도 합니다.

 

어느 날 메이는 자기도 모르게 노트에 좋아하는 남자아이의 그림을 그리게 되고, 그것을 발견한 엄마는 그 남자아이가 메이에게 몹쓸 짓을 저질렀다고 오해해 메이를 곤란하게 만든다. 그리고 그다음 날 아침, 잠에서 깨어난 메이는 거울을 보고는 깜짝 놀라게 된다, 거울 속에는 거대한 레서판다가 보였기 때문이다. 당황한 메이에게 엄마는 그들의 선조 대대로 가족을 지키기 위해 레서판다로 변신을 하는 능력이 있었다는 것을 알려주게 된다.

당황할 때마다 레서판다로 변신하게 되면서 메이는 이전과는 다른 이중생활을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사건들로 자신의 정체성과 감정을 이해하고 수용해 가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영화는 이러한 변화를 통해 사춘기 소녀의 복잡한 심리를 흥미롭게 풀어내 나갑니다.

 

등장인물 소개

 

1. 메이

약간의 완벽주의 성향이 있는 13살의 중국계 캐나다 소녀입니다. 당황하거나 강한 감정을 느끼게 되면 거대한 빨간색 판다로 변신을 하게 되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그녀의 삶은 극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엄마에 기대에 부응하는 딸이 되고자 노력하지만, 다른 또래 친구들처럼 아이돌을 좋아하며 친구들과 노래 부르고 춤추는 것을 즐겨합니다.

 

2. 밍

메이의 엄마로 엄격하면서도 메이에게 과잉보호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아시아 가정에서 주로 발견되는 전통적인 가치와 높은 기대를 대변하는 인물입니다. 

 

3. 메이의 친구들

메이의 친구들은 메이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들로 다양하고 역동적인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아시아 캐릭터인 프리야, 한국계 캐나다인 애비, 백인 소녀 미리암으로 다양성을 나타냅니다. 메이와 같이 포타운이라는 아이돌을 좋아하고, 포타운의 노래를 함께 즐겨 부르는 너무나도 소중한 친구들입니다.

 

4. 선이

메이의 가문에서 존경받는 조상인 선이는 메이가 경험하는 가족의 역사와 마법 같은 변화의 중심에 있는 인물입니다. 선이의 유산과 변화의 힘에 대한 이야기는 영화에 문화적이고 역사적인 깊이를 제공합니다.

 

배경소개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2000년대 초반 캐나다 토론토를 배경으로 합니다. 토론토의 다문화 환경은 주인공 메이와 그녀의 친구들의 경험을 형성하고, 이 도시의 다양성과 활기는 메이와 그녀의 친구들의 캐릭터 형성과 스토리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영화는 토론토의 중국계 캐나다인이 캐나다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들이 캐나다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중국의 문화적 유산과 전통을 이어나가는 과정을 영화에 잘 녹여내었습니다. 이 문화적 배경은 영화 속에서 메이와 그녀의 가족이 경험하는 세대 간 및 문화적 갈등을 헤쳐 나가는 주요 요소입니다.

 

총평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흥미로운 줄거리와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배경, 다양한 등장인물들을 통해 사춘기 소녀의 성장, 정체성, 그리고 가족 관계에 대해 이야기를 해나가면서 감동을 선사합니다.

 

픽사의 영화 추천

 

 

영화 <엘리멘탈>의 줄거리, 세계관, 시대적 배경, 영화 음악 소개

영화 엘리멘탈은 2023년에 개봉한 픽사의 최신 애니메이션으로 남녀노소 모두 감동적으로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불, 물, 공기, 흙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아버지의 가업을 이

juruland.com

 

 

<메이의 새빨간 비밀>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배경 소개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2000년대 초반의 토론토에서 살아가는 중국계 캐나다인 소녀 메이가 겪는 특별한 이야기입니다. 도미 시 감독의 창의적

juruland.com